역시 전자기기는 최신 기기가 젤루 좋아
10년 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산 갤럭시 S21 플러스 스레드 머신이 처음입니다. 저는 LG전자를 좋아했고 S2, S6, S7, S8을 사용해왔고, 최근에 사용한 모델은 LG의 V50S입니다. 어떻게 해서든 V50S를 소환하더라도 1년 6개월 전의 이전 모델과 비교하려는 것이 아니라 제가 최근에 사용한 기기이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소환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시다시피 S21 시리즈는 초반에도 논란이 많았지만, 배터리 패턴 학습이 완료되는 만큼 독창적인 퍼포먼스가 기대됩니다. 사용 중 추가적인 소견이나 오류가 발생하면 차츰 바로잡고, 직접 경험하지 못한 부분은 기록하지 않겠습니다. 뜨거운 이슈가 있어요. 처음 제품을 받았을 때는 추운 날씨에도 손난로를 잘 사용했습니다. 밖에서 유튜브를 보면 장갑이 필요 없었어요.
외형입니다.
디자인은 개인적인 선호입니다.
디자인이 다른 기기들을 압도한 것 같아요. 다른 어떤 전화기보다 예쁜 것 같아요. 이전 모델인 S20보다 디자인이 훨씬 낫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은 여기까지입니다.
요즘 모든 핸드폰이 그렇듯이 핸드폰 할 때는 미끄러워서 떨렸는데 케이스를 끼면 끈적거려서 그립감이 더 좋아요.
음질입니다
제가 LG전자를 좋아하게 된 이유는 음질 때문입니다. 무선 트렌드를 거스르지 못해 결국 삼성 스마트폰을 선택했습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것처럼 음악 감상 목적으로 LG전자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갤럭시S 시리즈로 넘어가는 것은 쉬운 결정이 아니다. 저 같은 초보자도 ATH-R70X나 Wurese535 같은 모델들이 LG V나 G시리즈에 물리면 음질 차이를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우선, 유선 연결입니다. LG의 V 시리즈와 G 시리즈는 오래 전부터 갤럭시 S 시리즈를 지배해 왔습니다. 무선인 줄 알았어요. 제가 무선으로 갔을 때처럼 극적이진 않았지만, 음악을 둘러싼 느낌은요? 리치? V50S가 더 좋았어요. 갤럭시 S21은 비교적 싱거워요. V50S+무선일 때 아이유가 바로 앞에서 속삭였어요. V50S+무선일 때 아이유가 조금 뒤로 물러났어요. V50S+S21일 때 살짝 고개를 돌렸어요.
결론적으로, 잠시 후에 G7이나 V30을 중고로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체에 있는 스피커의 음질이 그대로 따랐습니다. 평소 스마트폰의 스피커에서 나는 소리가 무의미하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단순히 음악을 듣기 위한 것이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저는 제 목소리가 좋고 제 목소리가 찢어지는 소리를 거의 못 들은 것 같아요. 생각보다 귀찮지 않아서 깜짝 놀랐어요.
카메라, 카메라, 카메라, 카메라, 카메라.
카메라 성능이 뛰어납니다. 색채포화도가 높은 편이지만, 취향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는 카메라로 설치하는 것을 꺼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화각이 고해상도로 고정된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리어 카메라는 기본 시야각에서 광각과 3배 광학 줌을 지원합니다. 저는 울트라보다 망원이 10배 더 많은 게 부러워요. 하지만 그것은 그것이 너무 놀라워 보여서가 아니었습니다. 디지털 줌은 최대 30배까지 지원되지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그렇죠? ㅋㅋㅋ
또한, 후방 카메라의 피사체와 렌즈 사이의 최단 거리는 약 7 센티미터로 보였습니다. 3x메쉬 원 가지고 놀 만해요.
핸드폰 화면을 보시면 하늘색이 자동으로 과잉 보정되는 것 같아요. 모니터가 더 잘 나오네요.
인상적인 특징입니다.
▼ Samsung DeX라는 기능을 처음 사용해봤는데 매우 편리합니다. USB 또는 Wi-Fi로 랩톱(데스크톱)에 연결하여 스마트폰을 창 화면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화면에는 다른 창 화면이 있습니다. 사진과 같은 파일을 컴퓨터로 이동하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드래그 그래프로 복사됩니다.
▼ 화면 분할도 매우 유용합니다. 분할 비율을 다양한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기에 좋은 기능입니다.
▼ Smart View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재밌네요. TV와 스마트폰을 연결합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대상을 표시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두 화면이 TV에 표시됩니다. 유튜브를 켜서 팔로우할 때 잘 쓸 것 같아요. 단점은 카메라가 약간의 지연으로 인해 느려진다는 것입니다.
TV 화면 오른쪽에는 별도의 창에 갤럭시 S21의 영상이 표시됩니다.
배터리
배터리 사용 기간이 짧아서 좀 더 사용하고 내용물을 추가해야 할 것 같아요.
이날은 일이 많아서 핸드폰을 만지작거렸어요. 실수로 두 번 충전했어요. 10퍼센트 정도 청구된 것 같아요. 그렇게 하신다면 아래 스크린샷에 1%가 남아 있다고 봐도 괜찮을 것 같아요.